광주광역시 금남로 에어비앤비 남자 5인 이용 후기

대학교에 다닐 때 마음이 통하는 선후배와 모임을 만들었는데 1년에 1~2번은 꼭 얼굴을 보려고 노력합니다. 주말에 광주에 모여서 야구경기를 보러 가기로 했습니다. 숙소는 금남로에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구했고 5명이 이용했는데 꽤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40평대 신축 숙소

Stay Wood 3호

최대 인원 6명

침실 1개, 침대 3개, 욕실 1개

체크인 16시, 체크아웃 11시


숙소 특징

  • 지하주차장 주차가능
  • 다도&커피세트 구비
  • 와인잔 있음
  • 턴테이블
  •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 배달 1층 로비에서 받아야 함


광주 금남로 에어비앤비 이용 솔직 후기

야구경기 직관 후 숙소로 이동

숙소 자체는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는데 주말이라 주차 공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다시 찾아보니 지하1층부터 4층까지 있고 타워주차도 있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네요.

남자 5명이서 방문하다보니 보통 펜션을 잡는데 요즘에는 에어비앤비를 자주 이용하는데 만족도가 생각보다 높습니다. 공간도 넓게 쓸 수 있고 펜션보다 저렴한 것 같아요. 단점이라면 펜션처럼 야외에서 바베큐를 못하는 것 정도?

저희는 점심쯤 서로 사는 지역에서 광주광역시로 모여서 한 차대로 이동했습니다. 광주에 사는 친구가 자기만 믿으라고 차 놔두고 오라고해서 저는 근처사는 후배와 둘이 고속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낮술을 먹겠다는 의미 ㅎㅎ🤣

점심을 먹고 야구장으로 조금 일찍 향했고 재밌게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사실 전 야구에 대해 잘 모르는데 야구장가면 맛있는 음식과 그 분위기가 참 좋더라구요 ㅎㅎ 사실 경기 내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애매한 시간에 경기가 끝나서 밖에서 식사를 하기도 힘들어서 바로 숙소로 들어와서 배달을 시키고 친구가 가져온 보드게임을 했습니다.


40평대 넓은 숙소와 테이블

5명다 정적인 편이라 남자 5명이 모여서 이렇게 논답니다 ㅋㅋ

안쪽에 주방공간과 와인 잔, 핸드 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도구들이 있고 한쪽에 다도 공간도 있어서 차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야구장에서 칠리새우를 먹다가 옷에 흘려서 빨래하느라 뒤늦게 참여했습니다. 다행히 숙소에 세탁기와 캡슐 세제가 구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숙소 턴테이블

창밖으로 도시의 야경이 보이고 턴테이블과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가 감성 있게 놓여있습니다.

턴테이블

테이블이 있어서 식사를 하거나 티타임을 가지기도 좋았고 보드게임도 야무지게 했네요. TV는 43인치 커다란 제품이 있었는데 약간 LG 스탠바이미 같은 느낌?

LP 턴테이블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그냥 만지작 거리기만 하다 작동은 못 시켰습니다. 나중에 다시 보니 안내문자에 작동방법을 상세히 적어 주셨더라구요. 설명서를 평소 안읽는 습관이 여기서..

커피를 좋아하다보니 대학시절부터 제 자취방이나 기숙사방에서 핸드드립으로 친구들에게 커피를 내려주곤했는데 4명다 커피를 안마시는 친구들이었는데 이제는 커피 없이 못사는 사람으로 만들어버렸습니다 ㅋㅋ

이번에 여행오기 전에 숙소에 커피 용품이 구비된 것을 보고 짐을 줄일 수 있겠다 생각해서 원두랑 핸드밀만 챙겨가려고 했는데 뭔가 아쉬워서 바닐라시럽을 하나 챙겨갔습니다. 1층에 있는 편의점에서 우유를 사서 바닐라라떼를 해줬더니 보드게임을 하던 동생이 형 카페 갔다왔어요? 이러더라구요ㅋㅋ

위대한 개츠비?

저녁도 배부르게 먹고 그동안 있던 썰도 풀고 맥주 한 잔하면서 저녁을 보냈습니다.

사진에 있는 친구는 사실 술을 한모금도 못해서 잔에 포도주스를 따라서 폼을 잡고 있습니다. 🤣

안방에는 옷장이랑 퀸사이즈 침대 3개가 있어서 5명 충분히 누워서 잘 수 있는데 친구 한 명이 자기 코골아서 불편하다고 거실에 이불깔고 자더라구요.

거실 공간도 꽤 넓어서 잠자리는 굉장히 쾌적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멤버 한 명이 약속이 급하게 생겨서 배웅하고 가는 커피를 내려서 테이크아웃 해줬습니다. 맏형을 떠나보내고 저희는 서브웨이로 아침을 때우고 각 자 집을 향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습니다.

이렇게 매년 볼 수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고맙고 행복합니다. 뭐 싸운적도 있고 외국에서 비행기 따로 타고올 뻔만 적도 있지만 다 좋은 추억이 되었네요 계속해서 이 관계를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친구들과 광주에 올 일 있으면 에어비앤비도 선택지 중 하나로 고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Klook.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