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엘 정수기 개봉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에서 유명한 브리타 정수기가 있지만 검은 가루가 나오고 필터가 1달밖에 안가는 단점을 보안한 국내제품이 있습니다.
닥터피엘 에코 피처형 정수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닥터피엘 정수기 개봉 및 리뷰
박스를 열면 비닐로 잘 포장된 본체가 있고 여분의 필터 1개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서를 추가했는데 커버와 필터, 원수통, 본체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먼저 본체를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세척한 본체를 건조하고 물을 원수통에 절반정도 받아주세요. 필터를 물에 완전히 잠길 때까지 넣어주세요. 공기 방울이 나오면 필터를 좌우로 1분간 흔들어주세요.
10분간 필터를 물에 담가주세요. 10분이 지나면 필터를 꺼내고 물을 비워주세요.
본체에 필터를 결합해주고 원수통과 필터를 끝까지 밀어 넣어 결합시켜 주세요.
원수통에 수돗물을 가득 부어 물을 정수시켜주고 모두 정수되면 버려주세요. 이 과정을 3번 반복해주세요.
3번 정수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측정해봤는데 정수하는데 4분~4분30초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원수통에 물을 가득채우고 정수 후 식수로 드시면 됩니다.
필터를 뜯어보면 필터 교체 날짜 스티커가 같이 있어서 뚜껑에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필터 1개당 4개월 정도 사용가능하므로 8월 6일날 기준으로 12월 6일날 교체하면 되겠죠?
저는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얼음을 얼리거나 커피물을 끓일 때 너무 좋더라고요.
닥터피엘 정수기 장점 및 추천하는 이유
- 수돗물을 바로 정수하여 5분안에 마실 수 있다.
- 생수병을 절감할 수 있다(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 합리적이고 경제적임(본체와 1년치 필터를 사도 7~8만원이면 충분함)
- 냉장고에 알맞게 들어가는 사이즈
닥터피엘 정수기 주의사항
뜨거운 물을 정수하면 필터가 손상됩니다. 냉수로 정수해주세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보관된 물은 하루 이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부재의 경우(3~4일) 정수된 물은 버리고 직사 광선을 피해 보관해주시고 필터를 다시 세척 후 사용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