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사업을 하시거나 개인용 휴대폰과 구분해서 사업용 서브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개통을 많이 알아보실텐데요. 저도 온라인 사업을 하면서 개인전화로 모든 연락이 와서 스트레스 받아서 가지고 있던 옛날폰에 개통을 해봤습니다.
모두의 요금제에서 개통하기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우연히 사촌동생이 모두의 요금제라는 서비스에서 제가 찾은 것보다 저렴하고 스펙이 더 좋은 요금제들을 추천해줘서 바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필터기능으로 통화량, 가격, 데이터 등 필요한 사양을 넣고 비교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저는 전화받고 쇼핑몰 주문들어오면 문자 발송만 가능하면되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모두의 요금제 요금제 찾기
모요 요금제 가입방법
신청하기 – 모요개통
화면에 표시된 걸 따라오면 쉽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고객 유형 선택 : 일반(만 19세 이상)
제가 사용할 번호예요. (본인명의 개통)
약관동의 / 신규가입 / 휴대폰 모델 선택
택배로 받을래요 or 새 유심을 가지고 있어요.
일반유심 or NFC 유심 선택
신분증 정보 입력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정보를 입력해요
– 운전면허번호와 발급일자를 입력했습니다.
신용카드, 카카오, 토스 인증서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요금 납부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기존 연락처를 남겨놓으면 개통하는 상담사분에게 연락이오고 1~2분이면 개통이되고 개통된 상태로 배송이 옵니다. 2~3일 걸린 것 같네요.
저는 데이터1기가 2500원짜리 KT 스카이라이프로 선택했습니다. 리뷰도 많고 사무실에만 놓고 쓸 거라 데이터가 필요가 없었어요.
유심도착 후 개통하기
도착한 유심을 유심핀을 이용해 휴대폰에 꽂아주세요.
저는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8을 서브폰으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사실 업무용으로는 갤럭시 같은 안드로이드폰이 통화녹음이나 여러부분에서 좋은데 아이폰만 10년 넘게써서 남는 폰이 이거뿐이네요.
무거운 작업은 힘들지만 업무용으로는 아직도 충분히 빠릿하네요.
전원을 끈 상태에서 유심을 장착하고 아이폰의 전원을 켰는데 서비스 없음이라고 나왔습니다.
보통 3~4번 껐다키면 신호가 잡힌다고 안내를 들었는데 저는 한 번 더 재부팅하니까 바로 LTE가 잡혔습니다.
오랜만에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을 보니 뭔가 레트로? 하네요 ㅎㅎ
이번에 알게된 모두의 요금제를 통해 알뜰폰 가격들을 비교하고 개통을 해봤습니다.
솔직히 조금 놀랐던 점이 알뜰폰이 이렇게 많은 회사가 있구나였고 이걸 비교해주는 서비스만해도 칭찬할만한데 개통까지 해준다고? 제 메인폰도 알뜰폰을 사용중인데 앞으로 계속 이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