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시간이면 일과를 마치고 배틀그라운드 일명 배그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바로 어제 혼자서 솔로 경쟁전을 즐기다가 친구가 들어와서 듀오로 게임을 하던 중에 친구 한 명이 더 온다고해서 이 판 끝나고 스쿼드로 하자고 말을 하고 게임이 끝났는데 갑자기 “차단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임시 정지를 당했습니다.
처음 있던 일은 아니지만 4년만에 두 번째로 임시정지를 당했습니다. 스팀에서는 처음으로 정지를 당했는데 조치요령과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임시정지 이번이 두 번째…
첫 번째 정지
첫 번째로 제가 임시정지를 당한 것은 카카오배그에서 72시간 정지를 당한적이 있습니다. 당시 게임에 진심이었고 스팀서버는 1인칭 위주로 친구들과 스쿼드를 했고 프로게이머도 상당히 많이 만났습니다. 3인칭은 핵이 너무 많아서 비교적 쾌적하다는 카카오배그로 넘어가서 게임을 즐겼습니다.
어느날 훈련장을 30분하고 손을 풀겸 팀데스매치 모드에서 총을 쏘는데 게임이 멈췄습니다. 이게 저의 첫 임시정지였습니다.
지금은 임시정지가 24시간이지만 당시에는 72시간이라는 비교적 긴 시간이었고 3일동안 계정 접속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드디어 정지를 당해보는구나 내가 너무 잘쐈나? 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훈련장이랑 아케이드 모드 한 판해서 정지를 당한탓에 자랑하기도 조금 애매했습니다.
손놓고 있을 수는 없어서 이의제기를 했지만 기각 당했고 3일 후 정지는 풀렸지만 어떠한 보상도 사과도 없었습니다.
두 번째 임시정지
2024년 11월 13일 오후 11시쯤 두 번째 임시정지를 당했습니다. 스팀 서버에서는 첫 정지였습니다. 옆에서 친구들은 적당히 죽여야지 너무 죽여서 그런다고 위로를 했지만 전 조금 의아했습니다.
요즘에는 24시간 정지라서 그렇게 크리티컬하지는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이의신청을 했습니다. 이의신청 방법은 아래 설명드릴게요.
솔직히 이것보다 더 핵같고 폼이 좋았던 적에는 한 번도 정지를 당한적이 없었는데 어제는 그렇게 잘하지도 않았는데 정지를 당해서 웃기더라고요.
11월 13일 오후 11시 정지라서 11월 14일 오후 11시에 정지가 풀리겠지만 이의신청이 요즘에는 운영자분들이 신경을 많이 쓰는지 오후3시쯤 스팀 계정에 접속해보니 정지가 풀려있었습니다.
솔로경쟁전 다이아까지 100점 남아서 오늘까지 찍어놓으려고했는데 계획에 차질이 생겨서 걱정이었는데 일처리가 빨라졌네요👍
배틀그라운드 임시정지 이의신청하는 방법
스팀서버
스팀서버는 배틀그라운드 네이버 공식카페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
배그 공카에서 “건의 게시판”에 이의신청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태그는 [조치요청]을 달면되고 양식이 정해져있지 않지만 예시로 제가 쓴 글을 공유드리겠습니다.
플랫폼에 스팀(Steam), 건의 내용에 게임 아이디를 적고 3번 항목에는 스크린샷과 정지당한 시간대와 상황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자고일어나보니 새벽에 운영자 스크스님이 답변을 해주셨고 언제 해제가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오후 3시경 접속해보니 정지가 풀려있었습니다.
예전에 카배는 이유없이 기각만되고 3일을 손빨고 기다려야만했는데 처리속도가 빨라져서 좋았습니다. 역시나 아쉬운점은 아직도 무고밴에 대한 보상은 없습니다.
스팀에 접속해보면 프로필 왼쪽에 “중요 계정 알림”이라는 항목이 생겨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임시정지 해프닝은 끝이났습니다.
카카오서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공식카페에 글을 써도 따로 문의하라고 답변이 오기 때문에 카카오게임즈에서 신청해야합니다. 신청 링크는 아래에 적어놨습니다.
https://kakaogames.oqupie.com/portals/2215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이용제한 이의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에 양식에 맞게 적고 스크린샷 첨부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