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스타벅스 돌산점 방문 및 디저트 후기

전남 여수에 작년에 오픈한 여수 스타벅스 돌산점 방문 후기와 음료, 디저트 매장 특징까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여수 돌산대교를 지나 위치한 더여수돌산DT점은 1,000평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라 여수 바다 처럼 시원시원합니다.





여수 스타벅스 돌산점 매장정보

작년 여름(2023년 8월 11일)에 오픈한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정식명칭)점은 지상1,2층과 루프탑이 있으며 290여석의 규모로 여수에서 가장 큰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홍보영상▼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에 있는 9번째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스타벅스 매장 중에서 ‘더’가 포함된 매장은 기존과 다른 컨셉의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스타벅스 ‘더’매장으로는 ‘더양평DTR점’, ‘더북한산점’ 등이 있습니다.

더여수돌산DT 디스플레이 위에 커피잔

특히 디자인 요소에 여수를 상징하는 요소들이 많은데요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하멜등대, 동백꽃, 밤바다 등이 아트월에 표현되었고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8미터 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이 있습니다.

더여수돌산DT점 8미터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실제로보면 굉장히 웅장하고 매장 유리로 여수의 바다와 풍경이 보이는데 실시간으로 바뀌는 디스플레이가 잘 어우려져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항 목내 용
주 소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549
전화번호061-644-0678
주차지하, 지상 주차
편의시설드라이브스루, 사이렌오더, 전기차 충전
영업시간매 장 오전9시 ~ 오후9시
드라이브스루 오전9시 ~오후6시

주차는 공간이 넓은편이지만 주말이나 공휴일 피크시간에는 여전히 사람들이 몰려 불편을 겪는다고 합니다.

스타벅스 돌산점 주차장

스타벅스 더돌산DT점 지하주차장

루프탑 공간으로 가면 돌산대교와 여수바다가 보이는 전망대와 산책로가 있으며 저는 저녁시간에 퇴근하고 방문했었는데 바닥과 벽에 은은한 LED가 반짝였습니다.

여수에 많은 대형카페들이 있지만 여수카페 중에서 특히 스타벅스란 브랜드에 대형카페가 합쳐진 이 공간은 여수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을 들른 후 근처에 있는 돌산공원에 들려 산책을 하거나 케이블카도 이용가능하며 돌산대교를 지나면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봉산동이 있습니다.

여수하면 여수맛집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개인적으로 근처에서 생활에 달인에 나온 큰 튀김이 나오는 매점은 저도 기대하면서 먹어봤지만 떡볶이에 후추맛만나고 튀김도 너무크기만하고 맛이 없던 기억이 있어 추천드리지 않으며 딸기모찌도 여수 사람은 아무도 안먹습니다.

돌산에서 돌산대교말고 엑스포대로쪽으로 나가면 낭만포차와 여수엑스포쪽 관광이 가능하여 이쪽에 호텔들도 많이 있습니다.

낭만포차도 분위기만 즐기시는 걸로 ㅎㅎ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시그니처 음료 및 디저트

다시 주제로 돌아가서 스타벅스 더여수돌산 DT점의 시그니처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장에 들어오면 커다란 디스플레이와 넓은 천장으로 개방감이 느껴지며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로에 스타벅스 텀블러와 MD상품도 진열되어 있습니다.

더돌산DT점 MD상품

여수 스타벅스 돌산점에서만 판매하는 한정메뉴와 굿즈가 있습니다.

1. 여수 윤슬 헤이즐넛 콜드브루

해당 메뉴는 돌산점뿐만아니라 여수지역 9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7,500원 그란데사이즈로만 판매됩니다.

여수 전체매장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여수 여행중 스타벅스에 방문하면 언제든 마실 수 있는 메뉴이기도합니다.

바다를 보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반짝거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순우리말로 ‘윤슬‘이라고 합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가 품절(SOLD OUT)되어 주문했었는데 달콤하면서 부드러운맛으로 하루의 피로를 녹여주었습니다. 퇴근하고 지친몸을 이끌고 경치 좋은 곳에서 달콤한 음료를 마셔서 그랬을까요?

헤이즐넛향이 가미된 콜드브루 커피입니다.

2. 여수 바다 자몽 피지오

더여수돌산DT점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이 음료 역시 그란데사이즈로만 판매되며 9,500원입니다.

탄산이 들어있어 청량감이 있으며 죠스바맛이 난다는 분도 있는데 저는 매번 방문할 때마다 품절이여서 먹어보질 못했습니다.

유스베리티, 피치베이스,블루자몽소스가 들어있고 열대과일과 같은 다양한 맛과 얼음에 천연색을 입혀 돌산대교의 밤바다 조명을 표현했다고하는데 흠..

이 지점의 시그니처 메뉴이다보니 아무래도 빨리 소진되므로 해당 음료를 주문하시려면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여수돌산DT점의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 2종입니다.

1. 쑥 품은 큐브 브레드

거문도 해풍쑥이 들어간 초콜릿과 쑥크림이 들어가 있는 빵입니다.

크루아상 같은 식감으로 저는 부드럽고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2. 부드러운 쑥팥 생크림롤

마찬가지로 여수 거문도 해풍쑥으로 만든 초콜릿을 올린 롤케이크입니다. 단팥 생크림과 국산쑥이 들어갔다고하네요!

더여수돌산DT점만의 MD상품 3종도 있는데 저는 여수돌산 밤바다 미니잔 세트가 가장 이쁘더라구요!

여수돌산 밤바다 미니잔 세

이외에도 패브릭 코스터 세트와 낮바다 미니잔 세트도 있습니다.


여수 돌산점에 방문할 때마다 꼭 먹거나 포장해오는 디저트입니다.

부드럽고 쑥크림이 정말 맛있어요!


오늘은 여수에 있는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수여행 계획 있으시면 한 번 방문하셔서 쉬다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콘텐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