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계급 전쟁 흑백요리사 우승자 권성준

요리 계급 전쟁 흑백요리사 우승자 공개가 되었습니다. 총 12화로 이루어진 시리즈에서 마지막 백수저 에드워드 리(이균)셰프와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셰프의 대결을 통해 권성준 셰프가 승리하였습니다.




요리 계급 전쟁 흑백요리사 우승자 발표

TOP8에서 1라운드에서 승리한 나폴리맛피아와 2라운드 승리자인 에드워드 리 셰프의 1:1 대결이 흑백요리사 12화에서 펼쳐졌습니다.

TOP2의 주제는 “이름을 건 요리”입니다. 이번 최종 대결의는 특별한 룰이 있는데요. 바로 심사위원의 만장일치가 나올 때 까지 요리 대결을 펼쳐야합니다.

먼저 에드워드 리 셰프는 떡볶이를 디저트로 재해석했습니다. 고추장을 활용한 고추장 카라멜 소스와 떡을 삶은 후에 믹서기에 갈아서 퓌레를 만들고 생크림과 이탈리안 머랭을 섞어서 떡볶이의 떡 모양으 세미프레도를 만들었습니다.

* 세미프레도 : 고체와 액체 사이의 중간 형태를 띠는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

제한 시간안에 떡으로 만든 세미프레도가 잘 얼었고 음식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 에드워드 리 : 나머지 떡볶이 디저트 & 참외 미나리 막걸리

백종원 심사위원을 팔아도 되겠다고 칭찬하고 안성재 심사위원은 빈틈이 없는 떡볶이 세미프레도가 조화롭고 모든 것이 거의 완벽에 가깝다고 말했습니다.


최종 대결에서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의 이름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권성준 셰프입니다.

흑백요리사 우승자 권성준
흑백요리사 권성준 셰프

권성준 셰프는 라비올를 만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음식과 소스가 나와서 관중석에 있는 셰프들이 너무 투머치한거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피에몬테식 양갈비를 준비했고 양 심장 라비올로를 곁들였습니다. 1995년생인 권성준 셰프 1995년도 빈티지의 바롤로 와인을 이용해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 피에몬테 : 이탈리아 북서쪽에 위치한 트러플과 와인이 유명한 지역

  • 권성준 : 양의 심장과 야생 버섯을 곁들인 피스타치오 양갈비

백종원 심사위원은 소스가 맛있다고 양갈비를 계속 드셨습니다. 한 접시에 완벽에 가까운 한상이 들어있다고 칭찬했습니다. 안성재 심사위원은 근래 먹어본 양 요리 중에 최고라는 극찬을 하셨습니다.


최종 우승은 흑수저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만장일치로 승리했습니다.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 나이 식당 정보


흑백요리사 권성준 나이는 1995년생으로 29세입니다. 현재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 오너셰프입니다.

권성준 세프의 MBTI는 ENTJ입니다. 이탈리아 파르마의 유명 요리학교 ALMA 출신이며 이탈리아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Le Calandre 그리고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Dani Maison에서 근무한적이 있습니다.


비아 톨레도 파스타바 매장 위치 : 서울 용산구 원효로83길 7-2 1층

전화번호 : 0507-1384-0986

영업시간 화~토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 매주 일요일, 월요일 정기휴무


흑백요리사가 이렇게 끝나니 뭔가 아쉽기도하지만 정말 오랜만에 몰입해서 재밌게본 시리즈인 것 같습니다.

우승하신 권성준 셰프님 축하드리고 다른 참가자분들도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셰프님들 식당에서 식사 한 번 해야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