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요리 계급 전쟁 : 흑백요리사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중인 요리 서바이벌입니다. 2라운드에서 흑백요리사 최현석 vs 원투쓰리 대결이 진행되었는데요.
흑백요리사 5화에서 백수저 최현석과 흑수저 원투쓰리의 대결 결과가 공개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요리 계급 전쟁 : 흑백요리사
현재 4화까지 공개된 흑백요리사는 20인의 유명 스타 셰프로 이루어진 백수저 계급과 80인의 무명 요리사들로 이루어진 흑수저 계급의 계급 전쟁입니다.
하지만 80인의 흑수저 계급의 셰프들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유명 셰프들도 많아서 대결을 보는 내내 흥미진진합니다.
심사위원은 2명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외식업계의 왕인 백종원 대표와 셰프들의 꿈 안성재 셰프입니다. 백종원 대표는 티비나 각종 예능은 물론 다양한 외식사업으로 한국에서 모르면 간첩이죠. 안성재 셰프는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요리사이자 모수 서울 오너 셰프입니다.
흑과 백의 전쟁인 줄 알았지만 아니었다?!
1라운드는 백수저 계급은 참가하지 않고 흑수저 80인중 20명만 살아남는 서바이벌 라운드였습니다. 100분동안 자신의 시그니처 요리를 완성해서 두 심사위원 중 한 명에게 심사를 받아야합니다.
섬세하고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안성재 심사위원과 대중적인 맛을 좋아할 것 같지만 누구보다 다양한 미식 경험이 있는 백종원 심사위원에게 심사를 받은 참가자들은 초반 대거 탈락하여 긴장감이 대단했습니다.
20명의 흑수저 계급으로 생존한 참가자들은 2라운드에서 백수저 계급과 1:1로 붙게됩니다.
흑백요리사 최현석 vs 원투쓰리 대결 결과는?
2번째 라운드에서는 흑수저 20명과 백수저 20명이 지목을 통해 대결 상대를 정하고 1:1로 매칭하여 요리를 대결합니다.
흑수저 계급의 대거 탈락과 백수저 계급의 압승으로 흘러가는 상황에서 흑수저 “트리플스타”님이 이북 요리 전문가 백수저 최지형 셰프에게 승리를 따냅니다.
4화에서 백수저 계급 최현석 vs 흑수저 계급 원투쓰리의 대결의 결과가 1:1로 무승부가 났습니다. 두 심사위원의 회의를 통해 최종 승리자가 결정이 되는데 오랜 토론 끝에 승자가 나왔으며 4화에서 끝내 공개되지 않은채 끝이 났습니다.
5화에서 공개된 내용에서 원투쓰리 음식을 먹던 백종원 심사위원이 잘못조리된 음식으로 뱉게되었고 안성재 심사위원도 이정도면 큰 마이너스라고 생각하여 최현석 셰프 승리에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최현석 승리의 시나리오
방송상 아직 초반인 4화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최현석 셰프가 떨어지는 것을 방영하진 않았을테고 탈락했더라도 5화에서 공개하지 않고 방영 순서를 미뤘을텐데 4화에서 두 대결을 보여준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현석 vs 원투쓰리의 대결 주제는 장트리오로 간장, 된장, 고추장을 이용한 요리였습니다.
최현석 셰프의 음식을 먹고 백종원 심사위원은 단순히 한국적인 맛을 넘어 어디든 통하겠다고 생각하여 높은 점수를 주었고 안성재 심사위원은 난해하고 요리가 더 싫다고까지 표현했습니다.
백종원 심사위원은 장트리오라는 주제를 우리의 장을 얼마나 외국인이나 관광객에게 얼마나 잘 알릴 수 있느냐에 중점을 두었고 안성재 심사위원은 원투쓰리의 음식이 좋아서보다는 최현석 요리가 싫어서 투표를 했습니다.
백종원 심사위원에게 안성재 심사위원이 설득을 당하냐 당하지 않느냐에 따라 결과가 나올 것 같지만 맛이라는 주관적이고 정확히 정의하기 힘든 심사기준으로 백종원 선생님의 뜻을 따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현석 탈락의 시나리오 : 원투쓰리 승리
원투쓰리는 안성재 셰프의 레스토랑인 모수 서울에서 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눈을 가리고 맛으로만 보기 때문에 알 수 없죠.
방송에서도 계속 최현석 셰프의 요리에 대해서만 대부분의 언급이 나와서 흑백요리사 최현석 탈락이라는 결과는 개인적으로 안나올 것 같습니다.
최근 백종원씨의 유튜브에 안성재 셰프가 출연하여 흑백요리사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 지금은 사이가 너무 좋다고하시네요 ㅎㅎ
24일 화요일에 5화가 공개되는데 어서 결과를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