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갈 때 캐리어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템입니다. 하지만 가끔 캐리어 손잡이가 고장나면 불편하고 캐리어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오늘은 집에서 쉽게 고장난 캐리어 손잡이를 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리어 손잡이 고장의 원인
저는 알리에서 작년 광군제 행사 때 MiXi 사의 캐리어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PC소재를 사용한 가성비 있는 캐리어라 여행마다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느순간 캐리어 손잡이 버튼을 눌러도 걸리는 느낌이 들고 작동하지 않다가 완전히 집어 넣으니 빠지지 않는 일이 생겼습니다. 안쪽 걸림쇠 부분이 걸려서 캐리어가 고장이 난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걸리는 부분이 들어갔다 나와야하는데 이 부분이 걸려서 꼼짝도 안하게되면 손잡이가 걸려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쉬운 캐리어 분해와 수리
처음에는 캐리어의 구조를 모르다보니 수리 업체에 맡겨야하나 고민했지만 그게 더 귀찮을 것 같아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캐리어 수리가 쉽다고해서 직접 해봤습니다.
먼저 캐리어 안쪽을 보면 수납 주머니 말고도 안쪽 천 부분을 제거할 수 있게 지퍼가 있습니다. 이 지퍼를 찾고 전부 열고 커버를 벗겨주세요.
커버를 분리하면 손잡이가 관통하는 부분이 있는데 저는 와이드 손잡이라 가장자리에 프레임이 위치해있지만 대부분은 가운데에 있을 확률이 높아요.
믹시 캐리어의 경우 사진에 표시된 부분의 나사 12개를 제거하면 프레임을 뺄 수 있습니다.
캐리어의 나사를 모두제거하고 프레임까지 빼면 사진처럼 캐리어 내부는 뼈대가 제거됩니다.
제거한 나사와 부품은 나시 조립할 수 있게 보기좋게 분류해놓는게 좋습니다.
이제 손잡이 부분이 통째로 빠져서 걸려있는 부분을 드라이버나 긴 막대기로 눌러주면 다시 손잡이 버튼을 눌렀을 때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캐리어 수리하는거 생각보다 간단하죠? 집에서 누구나 수리할 수 있으니 손잡이가 고장난 캐리어가 있다면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