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고해상도 무손실 음악 듣는 방법

무선이어폰이 당연해진 요즘 다시 줄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는 분들이 많아지고있다. 레트로한 감성과 더 나은 음질을 위해 유선이어폰을 일부러 가지고 다니기도 하거니와 무엇보다 배터리 걱정이 없어서 하나 쯤은 챙기는데.

오늘은 유선이어폰으로 아이폰에서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을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아이폰 고해상도 무손실 재생방법

먼저 애플뮤직에는 무손실 음원과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이 있다.

일반 무손실 음원의 경우 외장DAC가 없어도 에어팟으로도 들을 수 있지만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의 경우 현재 외장 DAC와 유선이어폰이 필요하다.

애플뮤직 구독 후 음악앱에서 무손실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데 애플이 개발한 ALAC(Apple Lossless Audio Codec)이라는 무손실 오디오 압축 기술을 이용해 16비트/44.1kHz(CD음질)부터 최대 24비트/192kHz까지 감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48kHz 이상의 노래를 감상하기위해서는 외장 DAC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고해상도 무손실 음악 준비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고해상도 무손실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먼저 애플뮤직을 구독해야한다.

고음질 음악을 듣는 분들은 타이달을 구독하여 듣기도하지만 너무 전문가의 영역이라 그정도의 고가의 장비가 있는게 아니라면 애플뮤직으로 충분한 것 같다.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돌아가면서 써봤지만 카플레이도 그렇고 애플기기가 많다보니 애플뮤직이 제일 나에게 맞아 사용중이고 곡 추천도 나에겐 스포티파이보다 훌륭했다.

DAC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시키는 장치인데 아이폰용으로 꼬다리 DAC도 저렴하게 많이나온다. 이 장치가 있어야 고음질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아이패드와 이어폰 사이에 연결된 저 네모난 장치가 DAC이다.

퀘스타일 m12

현재 내가 사용중인 DAC는 꼬다리 DAC중에는 조금 고가인데 퀘스타일 M12 제품을 사용중이다. 검색해보면 저렴한 제품도 많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어폰은 예전에 프로듀서DK 채널에서 나도모르게 결제해버린 ㅋㅋ 소프트이어스 볼륨을 사용중이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사본 고가의 이어폰인데 상당히 만족중이다.


소프트이어스 볼륨 (softears volume)

무손실 오디오 켜는 방법과 아이폰 오디오 음질 설정방법

  1. 설정 – 음악 – 오디오 음질 이동
  2. 맨 위에 있는 무손실 오디오를 켜주세요.
  3. 아래 셀룰러 스트리밍, 와이파이 스트리밍, 다운로드 항목에서 각각 음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고해상도 무손실을 선택하면 데이터가 빨리 소모되서 저는 셀룰러는 고효율, 나머지는 고해상도 무손실을 선택했습니다.

무손실 : 최대 24비트/48kHz

고해상도 무손실 : 최대 24비트/192kHz

아이폰 무손실 오디오 설정

아이폰에서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 감상하기

아이패드 아이폰 무손실 음원 듣기

사진과 같이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DAC – 이어폰 순서로 연결해주세요.

음악 앱에서 음악을 재생해주세요. 고해상도 무손실 지원 음원이면 가운데 표시됩니다. 현재 사진에서는 무손실 음원만 지원되어 일시정지 버튼 위에 “무손실”로 표시되네요.


음악앱 고해상도 무손실

고해상도 무손실을 지원하는 음악을 재생하면 사진처럼 표시됩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면 음질도 바로 변경이 가능해요.

아래 사진처럼 오디오 음질 설정 팝업이 뜨고 누르면 아까 음질 설정했던 설정화면으로 이동되어 빠르게 음질을 바꿀 수 있어요!

아직 지원하는 곡들이 그렇게 많지 않지만 DAC와 유선 이어폰을 가지고있다면 더 좋은 음질로 감상해야겠죠?

오늘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을 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에서 애플뮤직 무손실 음원 듣는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