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초기불량 교환방법(코스메틱 이슈)

지난주 금요일 아이폰 15 사전예약에 성공해서 오늘 퇴근 후 아이폰 15를 수령했습니다. 중간에 집앞에 택배가 도착했다고 알림이오는데 빨리 집에 가고 싶었지만 참고 퇴근하자마자 바로 개봉했습니다 ㅎㅎ

구성품과 외관을 하나씩 살펴보는데 뭔가 심상치가 않았습니다.

외관을 살펴보다 초기불량이 발생하여 내일 교환받으러 갈 예정인데 아이폰 15 초기불량 교환방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5 초기불량 교환방법

코스메틱 이슈는 초기 외관 문제인데 초기 외관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48시간 이내 방문해야 교환이 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서비스센터의 경우 48시간, 애플스토어는 2주라는 말이 있는데 최대한 빨리 처리를 하라는 의미인 것 같고 48시간이 지났더라도 최대한 빨리 가까운 공인 서비스센터나 애플스토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1) 증상의 발견

처음 박스를 열기전부터 박스상태가 뭔가 심상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뭐 물량이 많으니 그럴 수 있지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이것은 복선이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박스를 보자마자 음..왤케 더럽지?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보니 불길한 징조였어요 ㅋㅋ

아이폰 15 박스


칼이 필요없는 아이폰 언박싱! 오랜만에 구매해서 그런지 예전에는 한쪽만 열면 되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위, 아래 두 개를 뜯어야 열리더군요.

구성품은 유심핀, 애플스티커, 패브릭같은 소재의 C to 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15 옐로우 256GB 모델을 구매했는데 뒷면만 노란색일 줄 알았는데 옆면과 테두리도 노란색이라 살짝 금빛이 돌아 정말 이쁘더군요! 노란색이 최애 컬러인 저에게 딱이었습니다.


실컷 구경하고 이제 전원을 키려고하는데 어제 봤던 유튜브 영상이 떠올랐습니다. 코스메틱 이슈…초기불량 꼭 확인해라.

에이 설마 난 아니니까 ㅎㅎ 라는 마음으로 플래시를 켜고 이곳저곳보는데 화면에 딱 스크래치가 보이는거에요.

에이 뭐가 묻었나보네 하고 안경클리너까지 뿌려서 닦아봤는데 기스가 난거더라구요 ㅋㅋㅋ

아이폰 15 코스메틱 이슈 초기불량 당첨


왜 이런것만 당첨이 되는지 사전예약까지 겨우 성공해서 오늘 받았는데 초기불량이라니..ㅋㅋㅋ

저와 같이 사전예약을 한 친구는 아이폰 15 프로 네추럴티타늄 양품을 받았다고하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쓸까하다가 아무리 생각해보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일단 전원은 켜지 않고 박스에 넣고 방법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2) 쿠팡 교환 시도

쿠팡에서 샀으니 쿠팡 책임져! 라는 마음으로 쿠팡 교환신청을 하러 들어갔습니다.

근데 교환이 안되는겁니다. 해당상품이 품절되었다나 뭐라나..

그럼 다시사라고? 사전예약해서 초기불량 당첨도 억울한데 또 기다리라고? 11월 넘어서 오는데?

이건 아니다 싶어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해서 다시 검색했습니다.

쿠팡 아이폰 교환 품절


3) 공식 서비스센터

아사모에서 고수님들에게 질문을 해보니 저처럼 지방인 사람들도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교환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내가 예민한게 아니구나 이정도면 심한거구나를 느끼고 자신감을 얻어 제가 사는 지역인 여수 근처의 서비스센터를 검색했습니다.

아사모 답변


애플 공인서비스“라고 검색하니 여러 업체가 나왔고 가장 가까운 위니아에이드 여수센터를 발견했습니다.

인터넷 예약이 가능해서 곧바로 다음날로 예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넷 예약 → https://www.winiaaid.com/appleService/apple

예약을 하니 예약완료 카톡이 왔고 예약 접수할 때는 기종과 색상, 용량, 증상을 미리 적었습니다. 혹시나 재고가 없으면 며칠 걸릴수도 있다고 하는데 다시 사는 것보다는 나으니 일단 접수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초기불량, 코스매틱 이슈가 발생했을 때 교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일 방문하여 더 자세한 후기와 교환 여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편 보러가기 → https://infjblanc.com/iphone-15-cosmetic-issue/


같이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