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덕후라면 11월이 되면 살게 없어도 설레이기 시작하는데요 바로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제가 그 이유입니다. 이번에는 아마존과 알리에서 딱히 살게 없어서 넘어갈까했는데 Anker MagGo 3 in 1 접이식 충전기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앤커 맥고 3 in 1 충전 스테이션 구매한 이유
광군제 쿠폰을 써서 20달러 정도 할인받아 42달러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평상시 맥세이프 충전기를 책상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케이블로 충전할 일이 여행 때 말고는 없습니다.
여행마다 GaN 충전기에 케이블을 여러개 가기고 다녔는데 이 제품은 회사에 두고 쓰기도 좋고 여행할 때 들고다니기도 좋아보여서 구매했습니다.
여행할 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선택), 에어팟 이렇게 들고다니는데 맥북까지 들고가는 경우에는 C타입 케이블 3개가 필요하고 애플워치의 경우 유그린에서 구매한 휴대용 충전기까지 필요합니다.
장거리 여행할 때는 대부분 꼼꼼히 챙기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애플워치 충전기를 안가져온다거나 하는 일이 생겨서 신경쓸 일이 많아지더라구요.
앤커 맥고 3 in 1 충전기는 일단 접이식이고 아이폰 15 기준으로 절반 정도 크기라서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책상 위에서 쓰다가 여행갈 때 그대로 들고 갈 수 있는 장점이 구매 포인트 중 하나였습니다.
앤커 접이식 맥세이프 3 in 1 충전기 구성품 및 특징
구성품은 본체, C to C 케이블, 40W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충전기가 없고 케이블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앤커가 이런 점에서 좋네요 40W 충전기라 책상위에 거치해서 사용하고 저는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니는 C타입 2개, A타입 1개가 있는 충전기와 C타입 케이블만 하나 챙겨갈 계획입니다.
접었을 때 갤럭시Z플립 같은 느낌?이 나고 옆면에는 C타입 input 부분과 LED가 있습니다. 바닥쪽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애플워치 충전부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수납부를 꺼내면 각도조절이 가능하고 전면에 맥세이프로 아이폰 충전이 가능하고 가운데 부분은 에어팟이나 다른 스마트폰, 아이폰 등 충전이 가능합니다. 총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여행할 때 하나만 챙기면 됩니다.
애플워치 충전기를 많이 사봤는데 정품이나 MFi가 아닌 경우 너무 저렴한 제품을 사면 발열이 너무 심해서 망가지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에 버렸던 기억이 있는데 이 제품은 발열이 많이 없어서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앤커 맥고 무선충전기는 15W 초고속 충전을 지원(Qi2)해서 무선 충전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최신 애플워치도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맥세이프 애니메이션도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무선 충전의 단점은 바로 발열입니다. 앤커 충전기는 충전 패드 부분에 쿨링 솔루션이 적용되어 발열을 해소합니다. 동봉된 C타입 단자는 ㄱ자로 되어 있어서 일체감 있고 깔끔하게 충전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스펙 시트 상 190g이고 1.5m 케이블(C to C ㄱ자)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기능이 많아 출장이나 여행이 잦은 분들에게 강추드립니다.
현재 쿠팡에선 17만원 가량에 판매하는데 알리에서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해서 링크 남겨 놓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