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날씨에 저녁에 집 앞 공원을 가보면 러닝을 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요즘 러닝을 다시 시작했는데요. 런데이나 애플워치 운동기능만 사용하다가 거의 2년만에 나이키런 클럽을 이용해서 러닝을 해봤습니다.
애플워치를 구매하고 나이키런을 설치만하고 거의 처음 켜봤는데 분명 무음인데 자꾸 1km 달릴 때마다 큰 소리로 외쳐서 너무 쪽팔렸어요 ㅠㅠ 달리기 도중에는 끌 수 없어서 더 당황했답니다.
애플워치 나이키런 소리 끄는 방법
2017년에 정말 달리기를 열심히 했었는데 그때는 애플워치도 없고 학생이라 그냥 아이폰에 나이키런 키고 달렸던 기억이 납니다.
달리는 도중에 나이키런의 소리가 꺼지지 않으니 반드시 러닝이 종료된 상태나 뛰고 계시다면 종료 시키고 따라해주세요.
1) 나이키런 실행
먼저 애플워치는 크게 버튼이 2개가 있습니다. 용두라고 불리는 디지털 크라운 그리고 아래 측면 버튼이 있습니다.
디지털 크라운을 눌러 앱 목록으로 이동하고 “Nike Run Club”을 찾아 실행해주세요.
러닝을 시작한 상태에서는 설정화면이 들어가지지 않으니 반드시 종료하거나 뛰지 않는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나이키런을 실행하고 화면을 오른쪽으로 계속 스와이프하면 맨 오른쪽에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러닝 설정에서 ‘음성 안내’를 꺼주세요.
2) 애플워치 무음설정
측면 버튼을 눌러 제어센터를 열고 무음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제 다시 러닝을 시작하면 소리가 애플워치에서 나지 않습니다.
에어팟을 끼고 노래를 크게 틀고 달리면 내 애플워치가 힘내세요. 잘달리고있어요~ 2km 달성! 이런 당찬 외침을 못들을 수 있는데 저도 그랬답니다.^^;
어쩐지 옆에 사람들이 자꾸 쳐다보시더라구요 ㅠㅠ
애플워치로 시계만 쓰지말고 알람만 보지말고 열심히 운동해 보아요~!
애플워치 버튼 및 화면 사용 공식문서 👉 https://support.apple.com/ko-kr/105063